티스토리 뷰

B

정국이 춤이 좋아서 쓰는 글

바나나레몬치즈 2018. 6. 10. 14:06

거두절미하고 전정국 춤을 좋아합니다 앓는 건 짤로 해요

아이돌스러운 춤에 표정인데도 힘 빡 줘서 주는 거

솔직하게 무서워 넘어지는 게 

너희들을 실망 시키는 게 

표현력

피울 수 없는 꽃을 키웠어

이 동작 좋다 정국이하면 정석 춤에 힘 빡빡인데 정국이도 섬세한 표현할 수 있다는 거 보여주는 것 같아서 

페어 환장하는 사람 = 팬 모두

어 음... 

정국이 파트에서 지민이 파트로 넘어가는 부분인데 넘김이 자연스럽다 

춤 잘 추는 애들 무대 보는 게 왜 하나도 안 지루하고 재밌냐면

정해진 안무를 그 부분에서만 추고 들어간다는 느낌이 안 들고 동작과 동작 사이를 잇는 이음새마저 안무 같고 표현 중의 하나 같음

국이 얘기라서 국이만 쓰려고 했는데 나는 올팬이므로... 

지민이도 똑같은 맥락으로 저장한 짤이 있다

나는 애들이 춤 추는 걸 다 다들 매력으로 좋아해서 

지민이 춤 좋아서 쓰는 글도 쓸 거지만

자기 파트 끝내고 동선 바꾸는 그 순간에도 안무는 끝나지 않는다 

이거지 이거 ㅜㅜ 몇 분 내내 눈을 못 떼는 이유 같은 거 

사랑하는 부분 나왔다

사랑이 사랑만으로 완벽하길

가사도 가산데 춤이 쩔어 그거 추는 전정국 표현력은 더 쩔어

내가 국이 춤 추는 걸 진짜 진짜 좋아하는 이유가 뭐였냐면

원랜 동작을 맛깔나게 소화하는? 특유의 깔롱짐 때문이었음

그냥 무슨 동작이든 간지 나게 추는 거 있잖아 

그래서 제일 좋아하는 게 마놀로, 지민이랑 안무 연습 이런 거였단 말이제

근데 이런 사소한 동작 디테일 하나 하나 살리고 거기에 춤에서 빠질 수 없단 연기까지 해주니까

사랑하지 않을 수가...춤은 무대에서 하는 일종의 연기, 예술행위 아닙니까 동작도 동작인데 연기까지 완벽함

전정국 펰럽 무대에서 최소 500번 차인 사람이야

펰럽 무대에서는 총 3번의 펰럽이 나오는데

석진이 파트는 모두 눈 귀 입

지민이 파트는 2절만 디테일이 다른 걸로 알고 있음

뭐였지 귀 입 눈이었나... 아 다시 보고 와야징 입 눈 귀였음

국이는 입 눈 귀! 똑같이 하는 멤도 있고 디테일 다 다른데

내가 아직 개인 직캠 하나도 안 봐서 잘 모름...

아껴두고 나중에 볼 거야 핳

그리고 동작이 스무스해 ㅜㅜ 멋져


널 위해 예쁜 거짓을 빚어내 

이번에 정국이가 맡은 파트 가사도 다 예쁘고...

거짓을 빚어내는 동작이 너무 예쁨 표현력 굿 

러 유 소 밷~ 

러 유 소 밷~ 

티저 때는 라이어 아니면 라이다 이랬는데

러브라고 해서 놀랐던...러브는 둘째치고 럽유 러뷰로도 안 들려서ㅋㅋㅋㅋㅋㅋㅋㅋ

일부러 흘려서 부르는 것 같긴 하지만 라이브는 러유라고 하더라...

러유 부분 따로 빼놓는 이유는 복근은...따로 보려고 ^^... 


표정도 춤이다^^

따로 쓰기 귀찮아서 한번에 넣음

춤 출 때 표정도 좋아

이게 어딜 봐서 15살 토끼인지


이번에 펰럽 안무가 재밌는 건 페어 안무가 진짜 많다는건데 

준이랑 국이 손 잡는 후아유 안무 

국이랑 홉이랑 거울 안무

국이랑 석진이 마지막 꽃 안무

국이랑 태 받치고 일어나는 안무 등등... 

그 중에서 거울 안무 다음으로 사랑하는 게 이 후아유 안무인데 

손 잡고 눈 마주보는 게 너무 좋아서 죽어버리고 싶음 

빌보드는 내 기준 투탑인 후아유, 거울 안무를 다 버림 ㅎ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복근은 살았지만요


세일러 국 때 

나도 내가 누구였는지도 잘 모르게 됐어 안무 





~ 에어플래인 춤선 ~

아 나는 에어플래인처럼

막 스무스하고 부들 부들하고 자유로우면서 힘 빡빡 이런 안무를 잘 본 적이 없는데

되게 새롭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윤기가 이번 활동에서 전에 안 해봤던 거 시도해봤단 말이 떠올랐음

에어플래인 의상이나 곡 분위기나 막 라틴 분위기 쩔고 동작도 스무스한 거 개많은데

와중에도 힘 빡빡 안무도 있고...또 전정국 표정 연기가 죽임...

키야...

이런 거 보면 왜 정국이가 성득쌤 밑에서 춤 추고 싶었다고 했는지 알 것 같음 

아 물론 가수 해줘서 넘 감사... 


아 아 





빡센거 봐 춤 ㅜㅜ 

엘마리아체...하고 카메라 쳐다보는 전정국은 천번 보세염

리듬도 깔쌈하게 타는 전 정 국 

전 정 국 어 깨 춤 


앙팡맨 7호 



아직도 전정국한테 나라 안 만들어줬나요...

이런 애한테 나라가 없다뇨 




표정 연기도...춤 ^^


급마무리...

난 몇 년 전부터 정국이가 춤 추는 게 진짜 좋았고 동작 하나 하나 볼 때마다 희열 느꼈고 지금도 그럼... 정국이한테 고마운 건 내가 좋아하는 게 가수니까 무대가 진짜 중요한데 무대를 계속 찾아보게 하는 가수라는 거? 무대를 너무 맛깔 나게 잘 하고 춤도 노래도 표정 연기도 제스쳐도 다 완벽해서 지루할 틈 없게 하는 거... 이건 방탄 멤버 모두한테 고맙긴 하지만... 정국이 춤선을 너무 사랑해서 짤 다 털어서 글도 썼어 정국아 오래 오래 노래하고 춤 췄으면 좋겠어 ㅜㅜ 






















'B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전정국 마이크 드롭  (0) 2018.06.14
러 유 소 밷~ 러 유 소 밷~  (0) 2018.06.10
거울에다 지껄여봐  (0) 2018.06.10
빌보드 핫 100 차트 기다리면서  (0) 2018.05.29
김석진 이 짤 왜 눈물이 날까  (0) 2018.05.19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